홍성군, 소의 해 맞아 명품 ‘홍성한우’ 브랜드 강화나선다!
상태바
홍성군, 소의 해 맞아 명품 ‘홍성한우’ 브랜드 강화나선다!
  • 정재윤 기자
  • 승인 2021.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명품 홍성한우브랜드 강화를 위해 안정적 소비기반 확보, 유통체계 개선 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군은 16일 홍성축협을 포함한 홍성한우 인증점 8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홍성한우 브랜드 인증점 협의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홍성한우브랜드 목표 및 발전계획 설명과 브랜드 유통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수렴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2021년도 홍성한우 브랜드 성과목표 및 발전계획의 주요 내용은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취득 브랜드 전문 판매장 확대 가공품 추가 개발 SNS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및 직거래 행사 확대 추진 관내 도축율 향상 및 원활한 공급 방안 인증점 포장재 통일 등 홍성한우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강화를 위한 발전전략이 담겼다.

특히 이날 군과 협의회는 올해 품질, 위생, 안전 등을 모두 갖춘 우수 축산물에게 부여하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인증을 취득해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2021년도 성과 목표를 토대로 체계적인 유통기반 구축과 홍보 마케팅 강화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축산물안전관리인증 시스템 정착과 가공유통판매시설 및 장비 지원으로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유통기반을 구축해 홍성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명품 한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는 등 유통 혁신과 수출 다양화를 시도하며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홍콩에 첫 수출해 4.8(24,000만 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설 명절을 맞아 TV홈쇼핑에 진출하는 등 유통채널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