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제36회 진주시장기 축구대회’가, 12일에는‘제10회 진주시장기 태권도대회’가, 13일에는 ‘제39회 진주시태권도협회장기 대회’가 진주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됐다.
제36회 진주시장기 축구대회는 진주시가 주최, 진주시축구협회(회장 남성민)가 주관하여 진주시 축구의 저변확대와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2019년도 이후 3년 만에 개최됐다.
경기는 연령별로 소장부와 노장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예선 리그전 및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렸다.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준우승, 공동 3위에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됐다.
한편, 진주시태권도협회(회장 김 면)에서는 제10회 진주시장기 태권도대회와 제39회 진주시태권도협회장기 대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12일인 제10회 진주시장기 태권도대회에서는 겨루기 종목이 진행되었으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개인전은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 단체전은 복합 경기방식으로 치러졌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태권도발전과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한 진주시태권도협회 김미옥 이사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13일인 제39회 진주시태권도협회장기 대회에서는 품새 종목 경기를 펼쳤으며 개인부문, 페어부문, 단체부문으로 나뉘어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에 이르는 선수들이 서로 간의 실력을 겨뤘다.
진주시관계자는 “체육대회 참가를 통해 평소의 기량 발휘는 물론, 동호인의 친목 도모와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회기간 동안 각종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진주시 문화관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