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기술교육’ 개강
상태바
‘제1차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기술교육’ 개강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 창업의 꿈이 이루어 진다
▲ 성주군은 24일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농산물가공 상품화 및 지역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기술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CTN25문화관광] 성주군은 24일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농산물가공 상품화 및 지역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기술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기술교육은 기존 농산물가공 창업 이론교육을 이수한 자로 농산물가공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장비를 활용해 직접 가공 할 수 있는 실무 기술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으로 이번 교육에서는 25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5월24일부터 7월26일까지 총10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교육은 농식품 가공 위생 및 작업자 현장 위생관리, 설비관리 등의 이론교육 2회,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주요장비를 활용한 건조, 환, 착즙, 농축, 조청, 포장 등의 실습교육 8회로 구성되어 종전의 교육과는 달리 실무 기술 중심의 실습교육이 주를 이룬다.

한편,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577㎡ 규모의 가공지원센터에 56종 63대의 가공장비를 갖추고 지난 5월 2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으며, 소규모 농산물가공 창업농가들의 창업 초기 가공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