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에 대한 해결능력을 높이고 갈등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현 드림온 HRD 컨설팅 박미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관계 향상으로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금순 민원봉사과장은“민원인의 요구가 복잡·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는 민원인의 감정이해 등을 교육함으로써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행정에 목표를 두고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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