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민원 처리절차를 한눈에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6월 7일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담당부서와 근거법령, 필요 서식 및 구비 서류, 민원 처리 흐름도 등 민원사무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모두 담을 계획이다.
현재 종합민원실외 19개 부서의 264종 민원사무에 대해 정비, 현행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설된 민원사무 등도 추가 등재할 예정이다.
특히 민원인이 일회 방문하면 필요한 민원신청을 할 수 있도록 민원 접수·처리 시 필요한 각종 서식을 법률 개정 서식에 맞게 첨부해 안내할 계획이다.
이경일 군수는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고성군 관계자도 “향후에도 민원편람 정비를 정기적으로 추진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군민들의 민원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나 서식출력이 가능하도록 접근 편의성도 더 높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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