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현판식 개최
상태바
강원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현판식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박한풍경,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 한국자재산업
▲ 강원도
[CTN25문화관광] 강원도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자립화를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분야의 성공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공모를 거쳐 선정한 3개 기업에 대해 지난 28일부터 29일 강원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앞서, 도는 선도기업 공모사업에 응모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를 진행한 후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주식회사 소박한풍경과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 한국자재산업주식회사 3개 기업을 선정했다.

금년에 선정된‘주식회사 소박한풍경’은 춘천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강원곳간’의 유통 및 마케팅, 춘천지역의 사회적경제 홍보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18년 사회적기업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역량있는 기업이다.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은 ?원주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교육·출판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 돌봄사업, 산학협력을 통한 원주지역 사회서비스 제공 활동에 지속 참여하고 있으며, ‘18년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자재산업주식회사’는 영월군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산업용 에어졸 제조, 유통판매 및 아랍에미리트 원자력 발전소에 수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선도기업 임직원, 강원도 사회적경제 유관단체 관계자, 도·시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선도기업을 축하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는 한편, 20백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박용식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선도기업이 우수한 성장 모델로서 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도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