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한풍경,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 한국자재산업
앞서, 도는 선도기업 공모사업에 응모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를 진행한 후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주식회사 소박한풍경과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 한국자재산업주식회사 3개 기업을 선정했다.
금년에 선정된‘주식회사 소박한풍경’은 춘천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강원곳간’의 유통 및 마케팅, 춘천지역의 사회적경제 홍보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18년 사회적기업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역량있는 기업이다.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은 ?원주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교육·출판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 돌봄사업, 산학협력을 통한 원주지역 사회서비스 제공 활동에 지속 참여하고 있으며, ‘18년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자재산업주식회사’는 영월군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으로 산업용 에어졸 제조, 유통판매 및 아랍에미리트 원자력 발전소에 수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선도기업 임직원, 강원도 사회적경제 유관단체 관계자, 도·시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선도기업을 축하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는 한편, 20백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박용식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선도기업이 우수한 성장 모델로서 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도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CTN25문화관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