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걷기지도사 양성교육 출발
우리 같이 걸어요 몸과 마음이 좋아해요
2019-05-30 CTN25문화관광
이번 과정은 전 시민 걷기운동 확산을 통해 비만율을 개선하고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읍면동별 주민주도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는 전 시민의 걷기운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달 19일부터 “전 시민 꽃길 걷기Day”를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걷기지도사 3급 양성 교육과정은 제천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안광욱 걷기약발연구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바르게 걷기자세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걷기운동의 바른 기립자세, 경사로를 오르고 내려가는 기술, 보행습관을 교정하는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과정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양성과정에는 읍면동별 각 2명~4명씩 총 16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6주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후 이론과 실습 평가를 거쳐 걷기지도사 3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자격을 취득한 시민을 읍면동별 걷기동아리 운영 리더로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지도사 양성을 통해 제천시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시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해 건강하고 활기찬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자격이수 추가 희망자에 대해는 하반기 8월경에 신청을 받아 9월부터 제2기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