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 ‘작은음악회와 함께하는 제2회 가족도판만들기 대회’ 개최

도자 문화 맛보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 만들기

2023-04-06     CTN25문화관광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은 오는 22일 오후 5시 옥상정원에서 ‘작은음악회와 함께하는 제2회 가족도판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가족도판만들기 대회는 자연물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흙 도판을 만들어 자연친화적인 배움과 동시에 가족애를 느낄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1부 가족도판만들기 대회와 2부 작은음악회로 나눠지며 가족도판만들기는 10~14일 선착순 50가족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가족당 5,000원이고 참가방법은 팩스(055-334-0970) 또는 메일(buncheong1@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주제는 문양(전통, 현대), 풍경(산수), 상상화 등 다양하며 완성작은 8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어지는 작은음악회는 지역 음악가들을 초청해 밤하늘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며 이외에도 레크레이션, 행운권 추첨 같은 부대행사가 열린다.

음악회는 별도의 참가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와 함께 분청도자전시판매관 1층 이벤트홀에서는 접시를 테마로 한 특판전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분청도자전시판매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지역의 도자 문화를 체험해 보고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김해의 자랑 분청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분청도자전시판매관(055-345-0971~2)으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김해시 문화예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