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영동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성료

2023-09-11     한규창 기자

충북 영동군은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8일 일라이트호텔 연회장에서 16회 영동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동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은예)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내 사회복지사 및 시설 종사자,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YD문화예술단의 숟가락 난타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화합행사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 일선에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2부 화합행사는 사회복지사의 화합과 힐링을 위한 아이돌댄스공연 성악공연 국악공연 밴드공연 등 콘서트로 진행됐으며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사회복지 종사자 간 축하와 화합의 분위기가 이어졌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사회복지인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여러분들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더욱 힘을 내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예 회장은 사회복지인의 긍지를 높이고 군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97)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영동군은 매년 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부 기념식 표창 및 감사패 유공자는 다음과 같다.

충청북도지사 표창

강수성(영동군가족센터 센터장) 강유진(영동군 주민복지과)

영동군수 표창

신명희(영동군노인복지관) 최창숙(수가성재가노인복지센터) 정윤선(영동군 양산면)

영동군의회 의장 표창

하선옥(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박은영(영동군지역활성화센터) 김미연(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

영동군사회복지협회장 감사패

이상옥(영동요양원 원장) 김기현{()충북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지회장} 배두식(영동읍 부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