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하기 쉬운 자동차 정기검사

해피콜 문자 사전알림서비스 꼭 신청하세요

2019-05-16     CTN25문화관광
[CTN25문화관광] 창원시차량등록사업소에서는 차량 소유자들이 자동차 정기검사 일자를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유효기간 경과로 인한 과태료 부과 등으로 민원이 계속 발생함에 따라 자동차 정기검사 해피콜 문자 사전안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유효기간 내에 자동차 정기검사를 하지 않아 불필요한 과태료를 납부하는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원인이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차량등록사업소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SMS 문자알림 신청 대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창원시차량등록사업소는 올해 2월부터 자동차 정기검사 해피콜 문자사전알림서비스를 시행했으며, “평소 자동차의 검사일자를 깜빡하는 소유자가 많은데 해피콜 문자 사전알림서비스를 운전자들이 잘 활용해 자동차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불필요한 과태료 납부도 예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차량등록사업소에서 현재 구축중인 ‘차량 정기검사 의무보험 알림서비스’가 7월중 완료예정으로 민원인이 홈페이지에 신청만 하면 차량 정기검사 및 의무보험과 같은 의무이행사항의 법정시기 도래 전 사전에 문자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